운전석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단순히 편하다, 불편하다의 편의성도 크긴 하지만, 항상 전방만 주시하면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 합니다. 추천드릴 제품은 Mando 사에서 나온 HUD-T로 기존 제품에서 느꼈던 아쉬운 점을 모두 없앴다는 생각입니다.
운전석 HUD 필요성
없다면 없는 대로 그냥 운전하면 되지만, 요즘은 HUD 옵션도 넣고 주변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한번 사용하게 되면 시선을 전방만 쳐다보고 운행할 수 있다는 편의성과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 방지를 이유로 매우 만족도가 높으실 겁니다.
원래 안 쓰면 조금 불편해도 사용하지만, 한번 새로운 것을 접하게 되면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구비해 놓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대체로 HUD가 없는 이유는 오래된 차량이거나, 구매 시 비싼 옵션 때문에 제외시킨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뒤늦게 후회하고 아쉬움을 가지시는데요.
이런 니즈 때문에 계기판이나 송풍구 위쪽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외장형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이 많이 출시됐습니다. 하지만 너무 단순한 정보만 표시하거나 현재 도로 상황이나 교통 정보가 반영되지 않는 반쪽짜리 제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T맵 연동되는 만도 HUD-T
Mando라는 회사에서 만든 이 헤드업디스플레이는 T맵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상관없이 T맵 API를 연동한 맵 Mcon을 설치하여 간단히 등록만 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맵은 다른 앱에 비해 실시간 교통정보, 도로상황,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전자의 시선 가까이 스마트폰을 거치한다고 해도 눈길은 전방으로부터 벗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전방과 스마트폰을 번갈아 보는 것은 아무래도 야간 주행 시 위험하고 신경 쓰이는 일입니다.
이럴 때 운전자 바로 앞면 유리창에 주행속도 기본, 방향지시 정보, 고속도로 과속 구간 또는 도심 어린이 구역 단속 구간 등 필요한 정보를 띄워주면 얼마나 편할까요. 또한 음성지원, T맵과 연동성으로 인해 도로상황이나 교통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된 채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들의 아쉬웠던 점, 반쪽짜리 역할 등의 문제를 단번에 없애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표시 내용
그냥 스마트폰 T맵의 주요 기능들이 이 내 눈앞 유리창 위에 옮겨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경로까지 보여주는 건 아니지만, 이건 음성지원을 받으면 되니까요.
도심 : 어린이 보호구역 알림, 단속 구간, 회전교차, 방향지시 표시
고속도로 : 과속 단속 구간, 도로정보
디스플레이 크기
5.3인치, 성인 남자 한 손바닥 크기정도로 전면 유리창에 띄워줍니다. 주행 시 필요 정보들이 자칫 어지럽게 보일 수 있는데, 배치를 잘해둔 것도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조도센서
외부 빛의 밝기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서 주간에도 선명한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야간은 훨씬 더 선명하고요.
C 타입 단자 2개
HUD 본체에 C타입 단자가 앞쪽 한 개, 옆쪽 한 개 해서 두 개가 있습니다. 여러분 차량의 구조 여유공간등을 고려해 적당한 곳에 꽂으시면 됩니다. 연결 선은 USB A to C입니다.
백그라운드 기능
Mcon앱을 깔아주시고 접속만 하시면 제품은 작동되고요. 스마트폰으로 다른 것들도 이용해도 됩니다. 전화나 음악, 내비 등 맵에만 접속돼 있다면 백그라운드가 돼서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들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T맵 연동 HUD-T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HUD-T로 검색하셔서 Mando 사 공식인증 제품인지만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도착 후에는 Mcon 앱을 설치해 주시고 휴대폰 번호 인증절차만 해주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연결된 선을 조금 더 깔끔하게 매립해 정리하고 싶다면, 출장 설치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설치기사가 와도 50% 쿠폰 발급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행 시마다 스마트폰으로 Mcon 앱에는 접속해 주셔야 T맵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정보들을 받으면서 운전하실 수 있어요. 한번 접속한 뒤에는 신경 안 쓰시고 다른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대기업 제품이기 때문에 A/S 서비스 이런 문제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T맵 내비와 연동되는 만도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외장기기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가격은 10만 원대이고, 구매 후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그동안 HUD에 아쉬움이 있었던 분들은 T맵 내비와 연동해서 사용해보세요.
내용이 도움되셨거나 유익했다면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여러분의 구매가격은 동일합니다.
댓글